한국영화

올빼미

본문

예고편 - 본 영상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태그 관련 키워드 : , , , , , ,

관련 키워드를 클릭하시면 관련 영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줄거리

 


영화 올빼미


개봉 : 2022년 11월 23일

국가 : 한국

다운로드 : 네이버 다운로드

스트리밍 : 네이버 다시보기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서스펜스, 사극, 드라마

감독 : 안태진

각본 : 현규리, 안태진

출연 :류준열, 유해진

상영시간 : 118분 (1시간 58분 13초)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그날 밤, 세자가 죽었다.

맹인이지만 뛰어난 침술 실력을 지닌 ‘경수’는 어의 ‘이형익’에게 그 재주를 인정받아 궁으로 들어간다.

그 무렵, 청에 인질로 끌려갔던 ‘소현세자’가 8년 만에 귀국하고, ‘인조’는 아들을 향한 반가움도 잠시 정체 모를 불안감에 휩싸인다.

그러던 어느 밤, 어둠 속에서는 희미하게 볼 수 있는 ‘경수’가 ‘소현세자’의 죽음을 목격하게 되고 진실을 알리려는 찰나 더 큰 비밀과 음모가 드러나며 목숨마저 위태로운 상황에 빠진다.

아들의 죽음 후 ‘인조’의 불안감은 광기로 변하여 폭주하기 시작하고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경수’로 인해 관련된 인물들의 민낯이 서서히 드러나게 되는데...


실제 역사를 기반으로 스릴러적인 요소를 내포한 사극임에도 분위기가 마냥 무겁지 않게 흘러가는 데다, 전체적으로 몰입감을 끌어내는 전개가 장점으로 평가받는다. 극의 긴장감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로는 류준열, 유해진 두 주연 배우가 각자 처음으로 맡아 보는 역할임에도 상당히 좋은 연기를 펼쳤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처음부터 소현세자 관련 영화였던 것은 아니라고 한다. 핵심 키워드는 주맹증에서 출발했는데 ‘주맹증을 가진 주인공이 궁에 들어간다’는 한 줄의 아이템에 어울릴 이야기를 고민하고 조사하다가 <인조실록>에 나온 한 문장, ‘마치 약물에 중독되어 죽은 사람 같았다’는 대목을 발견하면서 소현세자의 죽음을 연결시켰다. 결말도 시나리오 단계에서는 달랐다. 실록 속 문장으로 마무리했는데 무기력한 역사적 사실로 끝내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서, 인조도 소현세자처럼 학질로 죽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지금의 엔딩을 쓰게 됐다고. ‘제작사 입김 때문 아니냐’는 오해도 일부 있지만 순전히 감독 아이디어라고 한다.


영화 올빼미 다시보기 링크 영화 올빼미 다시보기 동영상 영화 올빼미 무료보기 영화 올빼미 다시보기 vod 영화 올빼미 다시보기 영화 올빼미 HD고화질 무료보기 링크 입니다.

관련자료

전체 380 / 1 페이지
알림 0